TOP

'영혼의 안식처' 코타 키나발루

코타 키나발루의 위치

말레이시아 본토와는 떨어져 있는 코타 키나발루는 보르네오섬 북부지방에 위치한 사바주에 속합니다. 코타 키나발루는 인구 약 50만면 정도의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비교적 최근에 소개된 관광지입니다. 특히 '키나발루의 도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키나발루산과 인접해 있으며, 세계의 허파라는 보르네오 섬인 만큼 천해의 자연과 온화한 기후, 열대 우림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키나발루 자연공원의 관문

역사와 문화

말레이시아의 두 번째로 큰 사바주에 속한 코타 키나발루는 19세기 말부터 여러 나라의 동치 아래에 있었던 복잡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영국의 북 보르네오 식민지 개발의 거점 도시 형성된 이후 제 2차세계대전 중에는 일본군의 점령 하에 있었던 중 연합군의 의한 공습으로 괴멸 된 적이 있습니다. 1947년 영국령 북 보르네오 수도가 산다칸으로 이동하면서 북 보르네오를 사바주로 개칭하고 1967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코타 키나발루로 불리며 현재의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고온다습한 동남아의 코타 키나발루

계절별 날씨

동남아에 속한 지역인 만큼 고온 다습한 날씨로 한국보다 훨씬 높은 습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년 평균 온도는 22℃ ~ 34℃를 보이며, 보통 3~9월이 건기, 10월~ 2월이 우기입니다.우기 때도 온종일 비가 오는 경우는 드물며, 아침 혹은 저녁에 집중호우가 와 낮에는 활동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년 중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쾌청하고 비가 오지 않는 1월초에서 3월말까지 입니다.

Emergency

응급상황 시 요령

코타 키나발루에는 한국 영사관이 없습니다. 여권 분실 등 영사관에서 해결해야 하는 응급상황이 발생하며 가까운 수도인 쿠알라룸푸르까지 찾아가야 합니다.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타격이 크니 응급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간단한 여행지 정보나, 찾아가는 방법 등을 알고 싶다며 가야 스트리트 시작점에 위치한 관광 안내소를 찾아가세요

멍아룸
코타 키나발루의 청정지역으로 곽광받고 있는
제 2의 만따나니
수트라 하버 마니라 선착장에서 약 1시간 이동

섬 정보 보기

가야
고급 해상 리조트가 있어 커플 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15 ~ 20분 이동

섬 정보 보기

사피
백색모래와 투명한 물 그리고 섬주위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15 ~ 20분 이동

섬 정보 보기

마누칸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진정한 유양을 원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곳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15 ~ 20분 이동

섬 정보 보기

마무틱
한적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15 ~ 20분 이동

섬 정보 보기

뿔라우 띠가
미국 방송 "서바이벌" 시즌 1의 촬영지인 생존자의 섬!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1시간 이동

섬 정보 보기

디나완
하루 15명만 입장이 가능해 대가족을 위한 섬투어
키 나루 선착장에서 약 15분 ~ 20분 이동

섬 정보 보기

스방가르
천혜의 자연 경관을 유지하면서 시설이 깨끗해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은 찾는 곳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10 ~ 15분 이동

섬 정보 보기

만따나니
코타 키나발루의 어느 곳보다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로 명성이 자자한 섬
제셀톤 포인트에서 약 2 ~ 3시간 이동
제셀톤 포인트에서 만따나니 제티까지 차로 약 2시간 이동 > 만따나니 제티에서 약 1시간 이동

섬 정보 보기

Home Safety

멍아룸
가야
사피
마누칸
마무틱
뿔라우 띠가
디나완
스방가르
만따나니
ISLAND TOUR
일정에 따라, 취향에 따라 방문할 섬을 자유롭게 골라보고, 투두투어에서 소개하는 코타 키나발루의 다양한 섬 정보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투두투어에서 추천하는 Best Course

  • Course.1 유아가 있는 가족 여행

    아이들과 같이 가기에는 이동시간이 짧고, 수심이 얕은 곳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섬은 툰구 압둘 라만 해상공원의 사피섬과 마누깐섬, 디나완, 스방가르 섬으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 가족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 Course.2 고령자가 있는 가족 여행

    배를 오래 타면 힘이 드는 고량자가 있거나 대가족인 경우, 프라이빗 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섬이나, 이동시간이 짧고 파도가 높지 않은 섬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섬은 디나완, 스방가르로 방문객이 적어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 Course.3 연인 & 친구와의 여행

    이동시간이 길며 파도가 높아 혈기왕성한 젊은이들이 많은 찾는 섬으로 만따나니와 멍아룸 섬을 추천합니다. 인적이 적어 여유롭게 섬 투어를 즐기고, 맑은 바닷물과 아름다운 산호 속에서 인생샷을 남기세요.
  • Course.4 액티비티한 여행

    코타 키나발루는 해상 액티비티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3개라는 뜻의 뿔라우 띠가는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 좋은 섬입니다. 또한 섬 정상에 위치한 화산 진흙 온천은 여행의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